논문 투고 안내

Print ISSN 1738-1274

home
가. 원고의 종류

원고의 종류는 원저(original article), 종설(review) 등으로 한다. 원저란 저자가 독창적인 이론이나 연구방법, 현상의 발견, 해석 등을 제시한 완전한 형태의 원고를 말하고, 종설은 특정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기존의 연구업적을 종합하여 정리한 원고를 말한다.

나. 투고자격

본회의 회원을 원칙으로 한다. 단, 회원이 아닌 집필자의 원고라도 편집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를 게재할 수 있다.

다. 중복게재 금지

논문은 국내외 행정과 정책에 관한 미발표 학술논문으로 타 학술지에 게재를 위해 심사를 의뢰한 논문이거나 다른 학술지에 게재한 논문과 중복된 논문은 제출할 수 없다. 본 학회지에 기고하였다가 [게재불가] 판정을 받은 원고는 판정을 받은 이후 6개월 이내에 재신청할 수 없다.

라. 원고 작성과 제출

원고는 hwp(한글파일)로 작성하여 원본 및 심사용 원고를 이메일로 제출한다. 이 때 심사용 원고는 저자의 성명 및 소속이 나타나지 않아야 한다.

마. 저작권 양도

게재가 결정된 원고의 저작권은 한국거버너스학회로 양도되며, 한국거버넌스학회는 원고를 학회지나 다른 매체에 출판, 배포, 인쇄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진다.

바. 언어 및 용어

한글로 작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필요한 때에는 괄호 안에 한자나 로마자를 같이 병기할 수 있고 그 번역이 곤란할 때에만 원문을 사용한다.

사. 고유명사, 숫자, 측정단위

인명, 지명, 고유 명사는 원자(原字)를 사용하며, 숫자는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한다.

아. 논문 게재의 경비, 처리 등
  • 1) 게재료:투고 논문에 대해서는 인쇄비를 기준으로 산출한 소정의 게재료를 받는다. 편집위원회로부터 게재확정 통보를 받으면, 최종원고를 이메일(edit@kgovernance.com)로 지체없이 제출하며, 게재료 10만원을 송금하여야 한다. 단 연구비를 지원받은 논문으로서 관련 사항을 명시하는 논문은 25만원의 게재료를 징수한다. 또한 투고논문의 발행면수 25매(요약문과 참고문헌 포함) 초과시 1면당 20,000원의 추가게재료를 납부하여야 한다.
  • 2) 심사료:투고논문에 대해서는 매 편당, 국문 60,000원, 영문 90,000원의 심사료를 받는다. 심사료는 (사)한국거버넌스학회(광주은행: 074-107-090782)로 납부해야 하며, 원고와 심사료가 모두 도착해야 접수된 것으로 본다.
  • 3) 논문 접수일:논문은 수시로 접수하되, 논문이 편집위원회에 도착하고 심사료의 납부가 모두 이루어진 날을 논문의 접수일로 한다. 논문의 도착과 심사료 납부가 동일한 날짜에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늦어진 쪽을 논문의 접수일로 한다.
  • 4) 원고의 반납:모든 원고는 제출 후에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